인비오 IPC-8090 HD DVD
라디오 블루투스까지 다 되는 어학 학습기
■ 라디오, 블루투스, USB 모두 만족하는 아이템
꼬꼬므가 뱃속에 있을 때만 해도 듣고 싶은 음악은 아이폰 스피커로 다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모아뒀던 MP3 파일들을 모조리 아이폰에 넣어 두고 듣기만 하면 됐었으니까요. 하지만 꼬꼬므가 태어나고 자라면서 부터는 한계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이 동요나 클래식이 들어있는 건 모두 CD나 DVD였는데 이것을 재생하려고 하면 데스크탑에 넣어야만 했어요. 그런데 음악을 들을 때마다 컴퓨터를 켜는 것 자체도 번거로웠고 또 오래된 컴퓨터라 CD인식하는 부분이 망가져서 더 이상 쓸 수 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그동안 컴퓨터로 일일이 CD파일을 MP3파일로 변환시킨 음악들이 많으니깐 USB인식을 해서 들을 수 있는 것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브리츠에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서 USB를 인식시켜 듣기 시작했었죠. 그런데 이것도 문제가 있었어요. USB용량이 크지 않아서 조금씩 저장해서 넣어뒀더니 다른 음악이 듣고 싶으면 그 때마다 바꿔 끼워야 하는 번거러움이 생기더라고요. 결국 그래서 몇날 며칠 알아보고 선택한 것이 바로 인비오 IPC-8090 HD DVD 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할 땐 라디오와 블루투스, MP3, USB 등 모두 만족하는 것을 기준으로 정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꼬꼬므에게 들려줄 음악도 중요했지만 저도 라디오 듣는 걸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언제부턴가 집에 차곡차곡 쌓이는 DVD를 재생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구매의 목적이었습니다.
■ 인비오 IPC-8090 HD DVD의 기능과 장점
이 제품은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하고 생각보다 아담한 사이즈(23.3x22.8x13.5cm/1.8kg)입니다. 윗 부분의 오른쪽 끝을 살짝 누르면 DVD를 넣을 수 있게 뚜껑이 열립니다. 아기자기한 하트모양의 버튼때문에 전체적으로 아주 귀여운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해서 집안 어느 곳에 둬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비주얼이나 디자인 뿐만 아니라 그 기능이 아주 알차고 좋아서 더욱 더 마음에 든 제품입니다.
1. DVD 자동재생
DVD넣고 버튼을 누르고 할 것 없이 넣기만 하면 바로 자동재생이 되는 기능이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듣다가 껐다가 다시 켜면 꺼진 상태부터 나오기 때문에 저는 이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자동재생 기능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서 ON/OFF 상태로 설정할 수 있어요. 전 언제나 ON상태로 편리하게 쓰고 있습니다.
2. 디지털녹음(IC) 학습기능
사실 알고보니 어학학습에 아주 최적화된 제품으로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특히 영어청취에 탁월한 기능이 바로 IC 학습기능이에요. 사용자가 IC녹음(디지털 녹음)기능을 통해서 선택한 구간의 문장들을 무한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녹음듣기/비교>버튼을 이용해서 자신의 목소리도 직접 녹음해 들어볼 수 있어요. 원음과 자신의 발음을 직접 비교해서 들을 수 있어서 영어 발음교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꼬꼬므 같은 경우,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여 듣는 기능은 아직 쓰고 있지 않지만 나중에 영어공부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듣고 싶어 하는 부분을 무한반복해서 듣는 기능을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영어동요를 들여주면 자신이 듣고 싶어하는 부분을 계속 들려달라고 하는데 이 때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구간반복 뿐 아니라 한곡 재생과 전체 재생반복도 가능해요.
3. 블루투스 연결 지원
저희 신랑이 가장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저희 신랑은 유투브에서 음악을 자주 선곡해서 꼬꼬므에게 여러 장르의 음악을 많이 들려주는 편입니다. 그 때마다 인비오 IPC-8090 HD DVD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아주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휴대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도 연결하여 들을 수 있으니 더욱 더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네요.
4. DVD플레이어로 사용 가능
DVD플레이어를 따로 살 필요 없이 이거 하나만 있으면 TV와 연결하여 일반 DVD플레이어처럼 TV를 통해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HDMI 연결단자로 TV나 모니터에서 더욱 더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이중으로 돈이 나가지 않아도 되니간 경제적이네요. 물론 아직 저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나중에 계획적으로 보여줄 생각입니다.
5. 라디오 기능
꼬꼬므는 DVD재생, 저는 라디오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IPC-8090 HD에 내장된 라디오 튜너로 깨끗하고 잡음 없이 라디오를 들을 수 있어요. 가끔 주파수가 잘 안잡힐 땐 뒤 쪽에 있는 안테나를 세우면 잘 들을 수 있어요. 라디오와 DVD 재생은 제품 왼쪽에 버튼 하나로 선택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6. 그 외 다양한 기능들
폴더선택 기능이 있어서 장르별이나 음악가별 등 폴더를 저장할 수가 있어요. 그러면 취향대로 더욱 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도 조만간 저만의 폴더를 만들어서 들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USB/SD카드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DVD, CD에 구울 필요가 없어요. USB/SD카드를 제품 앞쪽 단자에 삽입만 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PC없이도 IPC-8090 HD는 CD에서 AUDIO파일을 추출할 수 있는 CD리핑기능이 있어요. PC에서 CD 한장씩 한장씩 바꿔 넣으면서 AUDIO파일을 바꿔본 적이 있는 저로써는 이 기능이 너무나 반갑더라고요.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멀리서도 편리하고 빠르게 조작이 가능한 무선리모컨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제품입니다.
■ 인비오 IPC-8090 HD DVD는 재생 어학 학습기가 주된 기능인 제품이에요. 어학 학습용으로 가장 많이 쓰는 제품이지만 저처럼 라디오나 블루투스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제품인 것 같아요. 물론 꼬꼬므가 커가면서 어학 학습기로 쓰는 일이 더 많아지겠지만요. 그리고 저처럼 기계치인 사람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그 활용도가 많아서 좋아요. 조작이 복잡하고 어려우면 그 만큼 활용을 잘 안하게 되는데 이 제품은 쉽고 간단해서 만족도가 더 높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바로 IPC-8090 HD DVD를 켜는 것입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고 있어요. TV노출을 하지 않고 가정보육 중이기 때문에 더욱 더 빛을 발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활용도를 감안했을 때 기대가 더 됩니다.
'육아 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아이 두유로 딱 좋은 서리태97 (0) | 2019.06.27 |
---|---|
건조기 부럽지 않은 장마철 필수아이템, 칸쿄 콘덴스 제습기 (0) | 2019.06.23 |
2년 넘게 쓰고 있는 아기 국민 식판 <마더스콘 해피밀플레이트> 장단점 (0) | 2019.06.18 |
거품이 적고 천연딸기향이 좋은 베르베르 무불소 아기치약 (0) | 2019.06.14 |
소문난 주방아이템 <온에어테이블> 배변훈련에 꼭 필요해 (0) | 2019.06.02 |